제 42과 100=99+1의 원리
성 경 눅 15:3-7
찬 송 570 569
100이 완벽한 것이라 하면 하나가 빠진 채 99으로는 아직 완성되지 못한 것이 됩니다. 그러므로 99도 중요하지만 그 빠진 하나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하나가 누구입니까 바로 여러분 한사람 한사람 입니다. 세상에 아무리 사람이 많다 하더라도 나 한사람은 오직 나뿐입니다. 이 세상이 어찌 돌아가든지 지금 나 한 사람 없으면 이 세상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 각 사람은 이 세상에 없어서는 아니 될 가장 중요한 핵심맴버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정에 없어서는 아니 될 핵심멤버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직장에 없어서는 아니 될 그 한 사람 곧 핵심 맴버입니다.
성경에는 성경에 없어서는 아니 될 핵심멤버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믿음의 역사는 이 핵심맴버인 그 한사람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노아한사람으로 홍수심판에서 모든 동물들이 살아남았습니다. 아브라함한사람이 믿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모세한사람이 이스라엘 민족을 애급에서 구출하였습니다. 다윗한사람이 이스라엘 왕국을 반석위에 세웠습니다. 예수님한사람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셨습니다. 바울한사람이 기독교를 세계 종교로 이룩하였습니다. 그리고 루터한사람이 종교개혁을 일으켰습니다. 칼빈 한사람이 장로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웨슬레목사 한사람이 감리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최태용목사 한사람이 복음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성경역사와 기독교 역사에서 그 한사람이 없었다면 지금 기독교는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 때마다 그 한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위대하시고 새로운 역사를 완벽하게 진행시켜 나가셨습니다.
오늘도 그 한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은 당신의 일을 완벽하게 하고 계십니다. 그 한사람이 바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입니다. 달리 말씀드린다면 바로 옆에 있는 그 한사람을 통해서 내 앞에 있는 그 한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은 일하고 계십니다. 내 주변에 있는 모두 바로 그 한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모두가 다 소중하고 귀하고 하나님의 역사에 없어서는 아니 될 핵심맴버들입니다. 그 핵심맴버가 빠진다면 우리의 인생은 불완전한 인생이 됩니다. 바로 내 옆에 있는 그 한사람으로 하나님이 나에게 허락하신 나의 인생이 완벽하게 완성해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 한 사람이 있기에 나의 인생은 살맛나는 인생이 됩니다. 나의 인생이 성공하는냐 실패하느냐 하는 것은 그 한사람으로 정해진다하면 그 한사람이 얼마나 귀한 사람입니까? 그 한사람을 찾아 가는 일이 바로 신앙생활에 아주 중요한 100=99+1 원리입니다.
성경에서 한 마리 양의 실종사건은 오늘 우리들의 상식으로는 이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것은 오늘의 시각으로는 현명하지 못한 행동 입니다. 다수결의 원칙에 의해서 모든 일이 처리되고 있는 현대사회의 풍조 속에서 ‘한 마리’쯤 잃어버리는 것은 흔히 있는 일상적인 일입니다. 한 마리 양을 찾겠다고 나서는 목자가 비웃음을 살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그 잃어버린 양 한 마리를 찾기 위해 세상에 오셨고 그 양을 찾아 바쁘게 다니셨습니다. 수가성 우물터에서 동리사람들이 잃어버렸던 한 여인을 찾으셨습니다. 여리고에서 사람들이 내버렸던 삭개오를 찾으셨습니다. 사람들에게 돌파매질을 당해 죽게 될 한 여인을 찾아 예수님을 따르게 하셨습니다. 마지막 십자가위에서 옆에 함께 십자가형을 받은 한 강도를 찾아 낙원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양을 찾아 낸 목자처럼 예수님으로부터 찾은바 그 한 사람 입니다. 그 한 사람을 찾은 기쁨으로 천국잔치를 여십니다. 우리 각 사람은 이렇게 예수님으로부터 찾은바 된 그 한 사람입니다. 나를 찾으신 예수님께서 천국에서 기뻐 천국잔치를 여셨다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얼마나 기뻐하셨을 까요. 바로 나 한 사람 찾으셔서 기뻐하신 예수님. 바로 내 옆에 있는 그 한 사람을 찾으셔서 기뻐하신 예수님. 어떻게 예수님은 그들을 찾으셨습니까? 예수님은 처음부터 그들을 향한 마음이 열려계셨습니다. 관심을 가지셨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그들만 보이셨습니다. 그 한 사람을 찾으러 이 동네 저 동리 찾아다니셨습니다.
150년 전 영국교회가 깊은 어둠과 부도덕에 빠져 있었을 때 영국의 윌리암 부쓰 목사님이 영국의 교회들이 잘 못 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세상을 구원하는 군대’ 구세군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구세군의 영향력이 대단한 충격을 불러일으키면서 영국의 교회들이 새로워졌고 영국이 새로워 졌습니다. 많은 범죄가 물러갔고 많은 사람들이 주께 돌아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당시 영국 왕 에드워드 7세가 윌리암 부쓰를 버킹검 궁전으로 초대 하였습니다. 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하고 계신 놀라운 구세군 활동에 대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당신을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당신의 소원은 무엇 입니까? 내가 들어 드 리고 싶기 때문 입니다.” 이런 왕의 질문 앞에 윌리암 부쓰는 대답하기를, “왕이시여, 어떤 사람들의 야망은 정치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야망은 예술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야망은 명성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야망은 황금입니다. 그러나 나의 야망은 사람들의 영혼입니다. 나의 야망은 사람들의 영혼 입니다.”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한 영혼에 대한 비젼! 이것이 주님의 꿈이고, 주님의 소원이고, 주님의 야망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신 이유입니다. 그 한 사람을 향한 예수님의 열정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예수님의 열정은 부활로 온 인류를 구원하시는 메시야가 되신 것입니다.
우리의 비전 우리의 꿈이 무엇입니까? 주님께서 우리에게 비전을 주시고 찾으라고 하시는 그 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 한 사람을 찾을 때 나의 인생이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음으로 나의 믿음생활이 완벽하게 될 것입니다. 나의 인생이 100이 되기 위하여, 우리교회가 완벽한 100을 이루기 위하여 그 한사람을 즉시 찾아 하늘의 기쁨의 잔치에 참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 1. 내가 찾아야할 그 한사람은 누구입니까?
2. 우리 교회가 꼭 이루어야 할 비전이 무엇입니까?
기도 1. 내가 잃어버린 그 한사람을 위해 기도합시다.
2. 우리 교회의 비전을 반드시 이룰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광고 1. 전도의 열매를 위해 더욱 기도하고 전도합시다.
2. 예배와 기도회에 열심히 참석합시다.
댓글0개